본문 바로가기
광고매체소개/방송광고매체

방송광고:: 라디오광고 매체소개

by 언약도 2021. 10. 12.

 

 

 

 

 

 

 

 

 

 

 

 라디오 광고 ( Radio Avertising )

 

   - 청각에 호소하는 광고로서 광고비가 TV광고나 신문광고에 비해 저렴합니다
 - 반복적 광고메시지 노출이 가능함으로 광고주목도가 가장 좋은 매체이며 광고내용이 세뇌
   되는 광고형태 입니다.
 - TV광고와 함께 집행함으로서 광고 연상 효과를 높이며 TV광고 노출빈도를 보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 전가구에 보급된 매체로서 청취계층이 광범위하여 프로그램에 따른 시청타겟을 고려하여 
   광고집행 합니다.
- 남성 직장인은 출퇴근시간대, 주부는 오전 오후 시간대, 20대 남녀는 낮시간대, 청소년들은 
   밤시간대 청취율 높음

 

 

 

 라디오 광고효과

 

 

 

< 라디오 광고 주목도 >

 

 

 

라디오 광고주목도는 타 매체 대비 가장 높으며 이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듣는 사람은 그 방송에 귀기울여 청취하기 때문에 광고가 나갈때도 집중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특히 매체 특 광고 잽핑이 많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광고를 들을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며 반복적인 광고노출로 인해 광고메시지가 기억에 각인 되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 라디오 광고 청취율 / 성별 연령대별 >

 

 

 

성별 연령대별 라디오 광고 청취율을 살펴보면,

 

30대이상 남성은 출퇴근시간대 낮시간대 청취율이 높게 나오며

 

30대이상 여성은 주로 낮시간대 가장청취가 높고 다음으로 오전과 초저녁시간대 청취율이 높으며

 

20대 남녀는 낮시간대, 청소년들은 밤시간대 청취율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 라디오접촉율 / 직업별, 소득별 >

 

 

 

라디오 접촉율 특징을 살펴보면, 직업별로는 화이트칼라가 가장 접촉율이 높게 나타났으며 소득수준이 높을수록 라디오 접촉율이 높은 것으로 조사 되었습니다. 따라서 라디오 광고는 소비성향이 강한 타겟대상으로 반복적인 광고노출을 통해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광고매체로서 효과가 있습니다. 

 

 

 

 

 

 

 

 

 

 

<라디오광고 유형>

 

 

 

 

 

라디오 광고는 통상 20초로 제작 되며 시보의 경우는 10초 입니다.

 

프로그램 광고는 프로그램 전후에 나오는 광고를 말하며,

 

토막광고는 프로그램 광고와 광고 사이에 나오는 광고형태 입니다. 

 

 

 

 

 

 

 

 

 

 

< 광고집행절차>

 

 

 

 

 

 

언약엔터프라이즈는 온오프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광고전략 부터 광고제작, 광고 매체 선정에 이르기 까지 원스탑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광고와 관련된 궁금하신점은 언제든지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언약엔터프라이즈

 

TEL: 02-539-3770 / 02-443-9182

 

E-mail:  kyk@especial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