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매체소개/방송광고매체

케이블tv광고 단가 및 효과는?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8. 16.

케이블tv광고 단가 및 효과는?

 

 

 

케이블tv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의 가장 많은 궁금해 하시는 사항은 어떤게 있을까요?

바로 광고효과와 광고단가입니다. 또 광고영상물제작에 관한 문의를 많이 해주십니다.

 

오늘은 광고주를 상담하는 Q&A형식으로 쉽게 풀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먼저 케이블tv광고의 효과와 비용을 말씀드리기 전에 알아볼게 있습니다. 바로 PP광고와 SO광고입니다.

PP광고(Program Provide)프로그램광고로 프로그램의 앞뒤에서 전국적으로 송출되며 SO광고(System Operator)는 특정지역 및 복수지역에 광고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링크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케이블광고 매체 상세정보 : http://www.especialgroup.com/42

 

 

 

>>오늘은 지역 케이블tv광고주들에 적합한 SO광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SO광고 PP(Program provider)로부터 프로그램을 받아 일반 가정에 공급하는 케이블 지역방송국 SO(System Operator)  PP사의 프로그램 광고 사이에 별도로 송출하는 광고형식입니다.

 

 

Q. : 케이블광고(SO광고)의 장점은 뭐죠?

 

A. : 케이블광고의 장점은 크게 3가지입니다.

 

 

지역 케이블tv고(SO광고)는 원하는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강동이면 강동, 강남이면 강남지역에만 송출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지역소비자에게 노출하고 싶은 지역음식점, 지역가게에 적합합니다.

 추천업종 : 지역관공서, 음식점, 의류, 서비스, 분양 등

저렴한 비용에 높은 노출빈도가 강점입니다. 공중파의 경우 회당 천만원대의 비용이 소요되지만

케이블광고단가의 경우 15회를 기준으로 지역에 따라 월 200~300만원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패키지 형태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를 진행, 세분화된 시청자에게 광고를 제공하여 중간정도의 타겟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소비주체 30~50대의 여성을 타겟화할 경우 드라마채널이 포함된 패키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체 패키지를 진행하는 경우 케이블광고단가부분에서 협의도 가능합니다.

 

 

 

 

Q. : 우리광고는 언제나오나요?

 

A. : 광고물끼리의 순서와 시간대의 위치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광고물끼리의 순서는 지역케이블사는 PP에게 공급받은 프로그램 앞뒤로 붙는 광고 사이에 이어서

노출이 됩니다. 쉽게 말씀드려서 프로그램종료-프로그램광고-SO광고-프로그램광고-프로그램시작

으로 구성됩니다. (프로그램 앞뒤로 붙는 광고영역은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PP광고입니다.)

 

시간대 위치는 지역케이블사의 사정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요 시청가능 시간대에 골고루 노출됩니다.

 

 

 

 

Q. : 지역케이블회사가 궁금해요?

 

A. : 지역케이블TV회사는 지역별로 다른 사업자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티브로드, CJ헬로비전, 현대HCN, C&M, 한국케이블 등 지역별로 다양한 SO가 있습니다.

대부분 지역별로 하나의 SO가 있지만 복수의 SO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케이블TV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확인은 꼭 필요하겠죠.

물론 지역별로 케이블광고단가도 차이가 있습니다. 

 

언약엔터프라이즈는 지역케이블광고를 대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광고대행비용은 광고주가 아닌 케이블 회사로 부터 받기때문에

광고주는 비용없이 다양한 광고컨설팅을 무료로 받으시면서

광고대행까지 맏기실수 있습니다. 

 

Q. : 지역케이블광고가 효과가 있나요?

 

A. : 예, 물론입니다.

지역을 중심으로 적정 타겟에게 높은 빈도로 보여지는 케이블광고는 비용대비 효과가 좋은 매체입니다. 하지만 예전에 비해서 광고를 접하는 소비자의 성향이 많이 변화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볼 때 광고를 접하고 흥미를 느끼면 인터넷, 스마트폰을 통해 검색을 하고 방문 또는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업종에 따라 케이블광고를 진행할 때는 블로그광고 같은 온라인매체와 함께

진행하면 더 높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Q. : 케이블 방송광고 집행절차가 궁금해요?

 

A. : 케이블tv광고는 크게 매체선정과 영상물 제작입니다.

    

케이블광고의 경우 매체사 선택에서 광고물의 제작, 업종에 맞는 패키지와 비용 등 신경쓰실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더 높은 효과를 위해 바이럴마케팅(블로그,카페 등)과 연계를 생각하신다면 이스페셜

(온오프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그룹)에 문의 주기실 바랍니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광고전략에서 제작, 매체선정에 이르기까지 성심성의껏 진행하여 드립니다.

 

 

이스페셜:: (주)언약엔터프라이즈

02-443-9182 , 02-539-3770